블로그 이미지
나라구요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7. 9. 12. 02:17 나의 활동

★ 초막절의 유래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서 내려오던 날부터 모든 백성에게 언약의 말씀과 성막지을 문제를 다 설명한 후에(출 34:27~35) 그달 15일부터 7일간 성막 지을 재료인 금, 은, 포목, 목재 등을 자원하는 사람들이 넘치도록 풍성하게 드려 성막을 짓게 하였습니다. (출 35:4~29, 36:5~7) 여호화 하나님께서 이 성막 지을 재료를 제조하여 바친 그 7일간을 기념하고 이스라엘 백성으로 말미암아 대대로 이 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을 정하여 지키게 하셨습니다. 이 초막절을 장막절, 또는 구려절이라고도 합니다. (구약 성경 참고)

★ 초막절의 의식

   이스라엘 백성은 초막절을 지킬 떄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 마당에 집 위에 깔고, 덮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7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가난한 가정은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절기를 거룩하게 지켰습니다(느 8:9~18, 레 23:39~43).

★ 초막절의 예언 성취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표상하기도 하고(렘 5:14), 하나님의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하였습니다(계 3:12). 이와 같이 풀이나 나무로 얼기설기 엮어서 초막을 만들어 놓고 그곳에서 7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던 의식이나, 모세를 통하여 7일동안 성전 재료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했던 지난날의 역사는, 나무로 표상되고 성전 재료로 표상된 십사만사천 성도들이 모이게 됨으로써 완성될 지상 복음 사업에 대한 예언입니다. 우리는 이 절기에 전도대회를 열어 성막재료를 모음과 같이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음으로써 예수 강림운동의 기초를 잡아야 합니다.

★ 초막절의 약속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십사만사천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 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이러한 사실을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리실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일러주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는 사람들이 '성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성경에 없는 거짓된 사단의 속임이요 허탄한 거짓말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 지키는 백성에게 내려주기로 약속하셨고 예수님께서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였고 예수님꼐서는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가랴서에서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위의 말씀으로 볼 때 성령은 분명이 오순절 절기나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은혜이며 뜻입니다.

posted by 나라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초막절이 무슨 날인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도 시대 이후 사단에 의해 절기가 오랫동안 사라져서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많은 사람들도 하나님의 절기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내용을 통해서 초막절 절기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막절을 거룩히 지켜서 약속하신 늦은비 성령을 풍성히 받고 싶습니다.

  2.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잘 알고갑니다^^!

prev 1 2 3 4 5 6 7 8 ··· 37 next